SKB·신한카드·KCB·카카오모빌리티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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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신한카드·KCB·카카오모빌리티 이어 SKB·신한카드·KCB·카카오모빌리티 이어 이마트 참여글로벌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 통해 데이터 공급박준(왼쪽부터) SKT AI인텔리전스사업본부장, 박창석 신한카드 전략사업그룹장, 고현덕 KCB CB사업부문장,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사업실장,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 이철행 SKB AT·DT개발실장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티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SKT 제공 SK텔레콤(SKT) 등이 이끄는 민간기업 데이터 협력 얼라이언스 '그랜데이터'가 유통과 모빌리티 분야로 외연을 넓힌다.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SKT는 '그랜데이터' 사업에 이마트가 새로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SKT를 비롯해 SK브로드밴드(SKB)·신한카드·코리아크레딧뷰로(KCB)·카카오모빌리티 등 기존 참여사들은 지난 3일 SK T-타워에서 이마트와 데이터 협력을 다짐하는 협약식을 가졌고, 이어 '그랜데이터 서밋 2025'도 개최해 민간기업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 방안과 사례 등을 공유했다.'그랜데이터'는 2021년 SKT·신한카드·KCB가 공공·민간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지원과 민간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출범시킨 민간 데이터 결합 사업이다. 참여한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는 익명·가명 처리돼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의 복지· 마케팅 사업 등에 활용된다. 특히 인공지능(AI) 시대에 들어 AI 모델링 등 데이터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그랜데이터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 그랜데이터의 통신·신용카드·온라인 정보 등을 기반으로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시장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SKB, 2024년 말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 유통 대기업인 이마트가 '그랜데이터'에 합류해 기존 통신·금융·방송 분야와의 시너지도 증폭될 전망이다. 이마트의 경우 2400만 회원이 이용하는 신세계포인트 전 가맹점의 회원 소비 정보와 이마트 품목 등의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공공 분야에선 취약 계층의 소비 특성을 파악하거나 민간 기업이 효율적인 유통망을 구축하는SKB·신한카드·KCB·카카오모빌리티 이어 이마트 참여글로벌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플랫폼 통해 데이터 공급박준(왼쪽부터) SKT AI인텔리전스사업본부장, 박창석 신한카드 전략사업그룹장, 고현덕 KCB CB사업부문장,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사업실장,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 이철행 SKB AT·DT개발실장이 지난 3일 서울 중구 티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SKT 제공 SK텔레콤(SKT) 등이 이끄는 민간기업 데이터 협력 얼라이언스 '그랜데이터'가 유통과 모빌리티 분야로 외연을 넓힌다.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SKT는 '그랜데이터' 사업에 이마트가 새로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SKT를 비롯해 SK브로드밴드(SKB)·신한카드·코리아크레딧뷰로(KCB)·카카오모빌리티 등 기존 참여사들은 지난 3일 SK T-타워에서 이마트와 데이터 협력을 다짐하는 협약식을 가졌고, 이어 '그랜데이터 서밋 2025'도 개최해 민간기업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 방안과 사례 등을 공유했다.'그랜데이터'는 2021년 SKT·신한카드·KCB가 공공·민간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지원과 민간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출범시킨 민간 데이터 결합 사업이다. 참여한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는 익명·가명 처리돼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의 복지· 마케팅 사업 등에 활용된다. 특히 인공지능(AI) 시대에 들어 AI 모델링 등 데이터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그랜데이터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 그랜데이터의 통신·신용카드·온라인 정보 등을 기반으로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시장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SKB, 2024년 말 카카오모빌리티가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 유통 대기업인 이마트가 '그랜데이터'에 합류해 기존 통신·금융·방송 분야와의 시너지도 증폭될 전망이다. 이마트의 경우 2400만 회원이 이용하는 신세계포인트 전 가맹점의 회원 소비 정보와 이마트 품목 등의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공공 분야에선 취약 계층의 소비 특성을 파악하거나 민간 기업이 효율적인 유통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SKB·신한카드·KCB·카카오모빌리티 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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